-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카테고리 없음 2023. 9. 5. 09:27
우리동네에서 받을 수 있는 다자녀 혜택은?
다자녀를 둔 가정에서 혜택을 알아볼수 있는 홈페이지인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이 관심을 받으며 마비가 되고 있습니다. 중앙일보에서 제공하고 있는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은 한눈에 보 편한 그래픽으로 안내해 주고 있는데요. 다자녀 혜택은 어떤것이 있을지 알아볼게요.
보건복지부와 전국 광역시도 지자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바탕으로 중앙일보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서울은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2자녀 이상으로 좋은 카드혜택을 볼 수 있지만 둘째가 13세 이하라는 조항이 붙습니다. 부산의 3자녀 이상의 비해 좋은 조건으로 다자녀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와 인천의 경우에도 3자녀 이상으로 다자녀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지자체 별로 카드사와 협력을 맺고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동네는 다른 동네와 다른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는 외식, 쇼핑, 테마파크, 영화, 금융, 교육, 도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의 지자체에 제공하는 카드를 먼저 만들어 이용해보세요.
우리동네와는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으로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자녀 혜택이 있습니다.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툴은 자녀 3인 이상의 가정 대학생이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공공시설인 국립수목원 관람료 면제와 국립자연휴양림 이용료 할인, 코레일을 통한 기차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큰폭의 할인은 아니지만 30%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해보세요.
실생활에서 가장 민감한 전기료와 도시가스 요금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 또는 손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전기요금은 30%까지 (16000원) 이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도시가스는 최사난방용과 취사용 별로 일정액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