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요일 날씨예보 강우량은?카테고리 없음 2019. 6. 6. 17:58
이번주 6월 7일에는 비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적은 비가 아닌 폭풍우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금요일 날씨예보를 간단히 확인하고 강우량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비피해입지 않으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에서는 시시각각변하는 날씨를 빠르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6일 발표한 정보에 따르면 목요일밤부터 7일 금요일 밤까지 강원영동과 제주도, 전남해안, 경상 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50 ~ 100mm 많은 곳은 150mm이상 강우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린상태에서 서울, 경기, 강원, 전남,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아직 경상지방에서는 내리고 있지않지만 올들어 가장 많은 비가 내릴것으로 예보하고 있어 마지막 평일을 피곤하게 하고 있습니다.
남해안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제주도와 전남, 경상지방은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면서 많은 비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우량만큼 걱정인 것이 만조시간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서 저지대는 침수피해 우려가 있어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현재 전남해안은 기상특보 서해안과 동해안과 경남지방 등은 예비특보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금요일에 많은 강우량이 예상되면서 지반이 약한곳이나 저지대의 경우 침수를 막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양이 올지 날씨예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을 통해 보강해야 합니다.
금요일 오전에는 전국적으로 많은 비의 양의 오면서 날씨예보를 계속 경청해야 합니다.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비가오면서 오후 3 ~ 4시경부터 차츰 그칠 예정인데요. 적게는 20 ~ 60, 대부분의 지역이 50 ~ 80mm, 많은 곳은 200mm 이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어 금요일부터 강한 돌풍과 번개를 동반하게되면서 기온은 낮아질 전망입니다 아침 기온은 14 ~ 20도 낮기온은 18 ~ 26도를 기록하면서 평소보다 시원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요일 날씨예보에 따르면 비가 많이 오면서 돌풍이 불어 해상과 항공기 운항의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이니 운항정보를 확인하시고 가급적 이용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금요일 날씨예보와 강우량을 살펴봤는데요.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여 비피해를 막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