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불화수소 일본반응카테고리 없음 2019. 7. 15. 16:57
최근 한일 양국의 외교적문제로 인해 많은 규제가 생기면서 제조업체에서는 비상이 생겼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는 반도체 생산으로 화학물질이 필요하게되었는데요. 러시아 불화수소가 제안되면서 수출규제가 해결될때까지 대체제 확보가 중요해졌습니다. 그리고 일본반응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지는데요. 과연 이번기회에 전화위복이 될지 내수산업이 개선될 필요가 있습니다.
반도체는 현재 디지털시대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 부품 중 하나입니다. 전세계로 공급하고 있는 삼전과 하이닉스는 불화수소 문제때문에 이부회장이 일본에 다녀오는 등 많은 해결방안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불화수소가 일본에서 수입을 하다보니 큰 타격을 입게 되었는데요. 이번 규제조치도 한국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뽑은 것들이 나열되다 보니 일본반응을 보면 이번에 러시아에서 들어오게 될 경우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당장 러시아 불화수소를 쓸 수 있는 입장은 아닙니다. 품질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고 생산공정에서 99.999%의 달할만큼 높은 순도의 물질을 요구하고 있어 검증을 하는데도 시간이 걸리게됩니다.
사실 한국내에서 불화수소 생산을 제대로 하지 못해 공급을 못하니 러시아에서 제안하는 경우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일본반응을 보면 안좋은 상황이지만 오랜기간의 신뢰가 무너지질 않길 바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