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카테고리 없음 2024. 2. 16. 09:57
청년 주거급여
부동산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올 겨울에도 내집마련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힘든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에서는 청년들에게 주거급여를 분리지급하기로 하면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청년들이 대학이나 취업을 하러 부모님의 집에서 떨어져 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지방이나 수도권으로 멀리 떨어져 살때는 거주비로 나가는 금액이 상당해지는데요.
올해부터는 청년 주거급여가 분리되면서 20대의 생활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읍면동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본인이 신청했지만 온라인으로 변경되는 것도 이점입니다.
주거복지의 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는 마이홈을 방문해보시면 여러가지 혜택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내게 맞는 주거복지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계속 확인해두시면 좋습니다. 올해처럼 청년들의 주거복지 혜택이 변경되었을때 빠르게 신청할 수 있으니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만19세 이상에서 30세 미만인 미혼자녀가 부모와 주민등록상에 있는 거주지를 다른곳에 있을 때입니다. 그러니 대학생이나 취업을 위해 따로 살 경우에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는 선행작업도 필요합니다.
청년 주거급여는 1급지인 서울과 2급지 경기 인천, 3급지 광역시와 세종, 4급지 기타지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구원수와 급지별로 지원금액이 다르니 실제 임차료와 비교해서 주거급여를 받아보세요.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청년 주거급여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실때 부모인 가구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읍면동으로 가셔서 직접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는 청년 주거급여는 행복을 줄 수 있는데요. 저렴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