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반지 1돈 시세
안녕하세요. 결혼식 시즌이 끝나고 나니 이제 돌잔치를 하나 둘 가게 되었는데요. 선물로 많이 들고 가게되는 돌반지 1돈 가격을 알아보시고 멋진 방문객이 되어보세요.
보통 가족이나 친척들 친한 친구사이의 아이가 돌잔치를 하게되면 돌반지를 선물하게되는데요. 1돈 가격이 꽤 비싸졌을 때는 반돈이나 1g 짜리까지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서로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결과로 탄생되었는데요.
이유가 어찌되었든간데 태어난 아기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 돌반지 1돈은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금은 예로부터 부의 상징이고 귀중한 자산이였기때문에 아이를 위해 아낌없이 주는 선물같은 존재입니다.
보통 돌반지는 1돈으로 하게되는데요. 여기서 1돈은 예전부터 사용되 무게단위로 현재쓰고 있는 그람으로 표시하면 3.75g이 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낯설수도 있는 단위이고 생소할 수도 있으니 구매를 하기 전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돌반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금을 세공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만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돈의 가격은 기본적인 금시세와 함께 인건비 등이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가격이 매장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사실 어린 아이가 끼는 돌반지는 잔치에서 사용하고 그외에 별로 착용할 경우가 없습니다. 분실의 우려도 있지만 아이의 손에 불편하기도 한 점도 있는데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잠시라도 아이의 손가락이 편할 수 있는 제품이 더 선호되기도 합니다.
금의 가격은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30일의 경우 1g당 83,000원으로 돌반지 1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310,000원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 디자인과 세공, 마진 등 다양한 이윤이 추가되고 실물에 붙는 부가세까지 들어가게 되면 보통 35 ~ 40만원 선이 되는데요.
조금씩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이왕 선물해 주시는 돌반지가 제도로 1돈이 맞는지 아이에게 어울리는 지를 판단해보시면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사는 가격과 파는 가격이 많이 차이나고 환율도 영향이 있으니 금테크도 고려해보세요.
금의 경우 지역별로 약간의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종로를 통해 돌반지를 많이 구입하였지만 이제는 인터넷이나 지역에 있는 이름있는 금 거래소 등을 통해 구입하기도 하는데요. 시간과 노력을 따져보면 많은 차이가 나지 않게 됩니다.
대신 돌반지 1돈이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가 중요한데요. 하루에도 수십차례 변하게되는 금시세지만 돌반지 1돈 상품으로 변했을 경우에는 어느정도 고정적인 가격이 책정되니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요령입니다.
부의 상징이 된 금은 골드바의 형태가 가장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됩니다. 체인 형태나 반지의 경우 손실될 수 있는 부분도 있고 불순물이 붙어 있을 확률도 높기때문에 약간의 손해를 보게 됩니다. 아이에게 큰 사랑을 베풀 수 있는 돌반지 1돈 가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 좋은 선물을 주시면서 마음이 풍족해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