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온에어 시청
우리는 TV로 보는 시청방법이 아닌 인터넷을 이용하여 방송을 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방법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sbs 온에어 방법을 이용하시면서 재미있는 드라마와 스포츠경기를 놓치지 않고 보시면 좋습니다.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SBS는 드라마와 예능 뉴스 등 다양한 방송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케이블에 점점 자리를 빼앗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 고정적으로 즐기는 시청자들이 있어 계속 방송국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sbs 온에어는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연결을 하고나면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오늘 사용법을 확인해보시고 방법을 익혀두세요.
새로운 드라마의 시청은 언제나 즐거운데요. 드라마는 현재 SBS 온에어에서 가장 인기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본방사수를 하기 위해 TV와 인터넷 시청을 하고 계십니다.
드라마 왕국답게 월화드라마를 폐지하였다가 다시 시청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sbs는 월화, 수목, 금토, 드라마를 연결하여 왕좌의 자리를 차지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언제나 sbs 온에어를 이용하시면 퇴근길이 늦어져도, 달리는 차안에서 재미있게 시청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방송이 많아지면 더욱 시청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한석규와 서현진이 의사로 열연을 하며 돌담병원을 그려내었는데요. 이제 월화드라마로 시즌2가 되어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sbs 온에어를 이용하여 시청도 가능하니 기다려봅니다.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VOD 서비스는 sbs 온에어를 놓쳤을 경우에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보고싶은 것을 놓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인데요. 드라마의 경우 한편을 놓치면 이어서 방송하는 다음편을 보는 재미가 상당히 떨어지게 되니 정주행을 위해 시청해보세요.
이 경우에는 sbs 온에어가 아닌 vod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주행을 하면서 봐야 이야기의 흐름이 잘 맞아들어가니 못보신 부분을 더욱 집중하시면서 시청해보세요.
유료의 경우도 있지만 이처럼 무료로 제공되는 vod서비스도 있습니다. 불타는 청춘, 닥터챔프, 육룡이 나르샤, 바람의 화원 등 과거의 드라마와 인기작품을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해보세요.작품을 선택하시면 VOD 전용 플레이어를 실행하게되면서 광고를 먼저 보게 됩니다. sbs 온에어도 이처럼 몇개의 광고를 보고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과거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다시보기를 이용해 육룡이 나르샤 13회분의 vod를 확인하였습니다. 일반화질로 제공되고 있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으니 인기드라마를 보기 위해 sbs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예능을 살펴볼까요. sbs는 드라마 못지않게 재미있는 예능이 많은편입니다. 동상이몽, 불타는 청춘, 백종원의 골목식당, 인기가요, 정글의 법칙, 런닝맨 등 고정팬들을 확실하게 부여잡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은 sbs 온에어를 이용해서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뉴스의 영역도 여러방향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모바일24와 비디오머그, 인터넷에서 가장 핫한 스브스 뉴스는 sbs 온에어로보실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도 핫한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빠른 뉴스 기사를 보시면서 세상돌아가는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sbs 온에어는 공식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니 붉은색으로 표시한 박스를 확인해주세요. 빠른 인터넷과 컴퓨터만 있다면 어디서든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방송을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확인한 vod서비스처럼 sbs 온에어를 보기 위해서는 광고를 여러편 보셔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5초짜리와 5초 등 보통 4개를 보시면 원래의 방송을 볼 수 있게되는데요. 때에따라 다르게 편성되니 너무 조급해하시지 마시고 시청을 준비해보세요.
활성화된 광고가 끝이 나고 나면 현재 방송하고 있는 방송화면을 sbs 온에어를 통해 동일하게 볼 수 있게됩니다. 가끔 저작권이 있는 경우에는 방송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시청을 할 수 있어 시청하는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인터넷에서는 24시간 방송되고 있는 sbs 온에어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TV를 틀어놓고 듣기만 하는 경우도 있고 멍하니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24시간tv를 틀어놓으시면 정말 좋습니다. 단 위에 미리보기로 나오는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아쉽게도 sbs 온에어는 회원이 아니면 공식홈페이지에서 이용하는 것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럴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고 나면 상단에 미리보기가 없어지고 일반화질로 계속 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물론 초고화질로도 sbs 온에어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의 일반화질은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만 하셔도 되고 유료의 경우에는 특별히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대형 모니터를 쓰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제는 최소 FHD를 이용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UHD까지는 아니지만 컴퓨터의 거리가 가까운 모니터라면 초고화질의 SBS 온에어라도 충분하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월 2200원에 sbs 온에어를 실시간 고화질로 볼 수 있게됩니다. 기본적인 회원은 일반화질로 제공이 되지만 자신은 좀 더 선명하게 보고싶다 생각이 들게되면 결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포츠와 드라마를 보는 방법으로 이용되는 sbs 온에어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결제를 하시면 더 좋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으니 시청하는데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