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용보험 홈페이지 (https://www.ei.go.kr)

    카테고리 없음 2023. 8. 5. 09:49

    고용보험 홈페이지

    한국에서 소득활동을 하면서 보장되는 4대 사회보험의 하나인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나 실업급여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로자의 안정적인 삶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제도의 지원은 어떻게 시작되는 것일까요.

    고용보험-홈페이지

    많은 정책들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생활과 밀접한 것들입니다. 고용보험은 소득활동을 하고 있을때는 잘 모르지만 실직되었을때 가장 민감하게 느끼는 것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을 헤쳐나가는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실직이 되었을때 월급의 비례하여 지급되는 급여로 생화를 하면서 교육도 받을 수 있어서 재취업을 향한 도전의 기회를 항상 열어줍니다. 개인과 기업서비스로 나누어져 있으니 사용자별로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실업급여

    실업급여를 받기전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https://www.ei.go.kr) 에서 모의계산을 하여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와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만약 실직을 하였을때는 고용보험 센터에 신청을 하여 계산을 하여야 합니다.

     

    워크넷-구인구직

    워크넷은 근로자와 고용주를 연결해주는 고용보험의 또다른 사업영역입니다. 공식적으로 검증이 된 회사들이 올라오는 편이라서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새로운 직장을 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용센터

    전국에 있는 고용센터를 찾아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용불안정이 지속되면 결국 사회문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지 ei.go.kr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보세요. 오프라인 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나누어보셔도 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근로와 소득은 멀지 않은 가까운 사이입니다. 고용노동부는 근로자와 사업주의 아슬아슬한 선을 끈끈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느새 바뀌어버린 제도를 알게해주

    envwat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